작성자 libthm423
제목 [SLJ] Nonfiction Graphic Novels Spotlight Microhistories and Overlooked Historical Figures
작성일자 2021-09-10
조회수 36
지나간 역사와 같은 것을 배우는 데에는 스릴이 있습니다. 최근 *그래픽 노블(만화와 소설의 중간 형식을 취하는 것)은 역사 기록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았거나 누락된 역사 및 과학 분야에 대해 깊숙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때로는 진지하기도 하고 때로는 기이하기도 하지만 항상 어린 독자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책이 탄생했습니다.

제목 그대로 하는 Andy Warner의 일상적인 물건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생각해 봅시다.(Picador, 2016) 단편 만화에서 Warner는 고양이 쓰레기, 벨크로 및 안전핀과 같은 눈에 띄지 는 물건들에 대한 매혹적인 사실들을 파헤칩니다. 이 책은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했지만 중학생과 젊은 성인 독자들에게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래서 Warner는 거기에 초점을 맞추고, 그는 현재 동물, 식물, 광물에 관한 3부작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권(volume)은 Oddball Histories: Pests and Pets는 이번 달에 Little, Brown에서 출판될 예정입니다.

다른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은 관과되고 있는 중요한 역사에 초점을 맞춥니다. 조엘 크리스찬 길의 "Strange Fruit"과 "Tales of the Tales of the Talents" 시리즈는 흑인 성취자들의 중학생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많은 제작자와 마찬가지로 Gill은 참고 문헌을 포함하므로 독자가 호기심이 생기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픽 작업은 재미있는 사실로 독자를 끌어들인 다음, 비판적 사고를 장려하면서 역사와 과학의 더 넓은 주제에 차원을 제공하면서 표준 내러티브를 뛰어넘습니다. 설득력있는 삽화를 더해 평범한 사람들의 성취, 일상의 역사, 자신의 뒷마당에 도사리고 있는 영광에 대한 이야기가 이보다 더 흥미진진할 수는 없습니다.

작가 Rosemary Mosco and 일러스트레이터 Binling Hu는 Expedition Backyard (Random House Graphic, forthcoming in 2022)에서 두더지와 들쥐의 눈을 통해 주변 세계의 경이로움을 탐구하는 독자를 초대하기도 합니다. 이 생물들은 우연히 숲에서 도시로 이동하고 지의류에서 지저귀는 소리, 가죽 끈에 묶인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들쥐가 사자로 착각하는 새로운 환경에 대해 배웁니다. Mosco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도시의 자연에서 역사와 사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중략)
첨부파일
한국학교도서관협의회

Start typing and press 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