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libthm423
제목 Already Famous: Making the Case for Licensed Content Books
작성일자 2021-07-06
조회수 41

Already Famous: Making the Case for Licensed Content Books

이미 유명세: 라이선스 콘텐츠 북의 사례 만들기



*출처: https://www.slj.com/?detailStory=already-famous-making-the-case-for-licensed-content-books

 (School Library Journal)


라이선스가 부여된 콘텐츠 북은 사회적 정서적 문제와 최근 유행병과 관련된 우려를 해결하는 등 시의적절하고 친숙한 TV 및 영화 캐릭터의 편안함이 초기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수 있다.

Youth Media Awards를 휩쓸고 있는 이 책들을 보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이들은 사서들 사이에서 더 널리 받아 들여졌다. 출판사들은 라이선스가 있는 콘텐츠 타이틀 (TV 프로그램, 영화 또는 기타 자산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아동용 책)이 다른 그림책이나 초기 독자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며 가격이 저렴하다고 말한다. 또한 HarperCollins의 출판 책임자인 Rich Thomas는 자신의 출판사에서 출판된 라이선스 타이틀과 시리즈는 읽는 아이들만큼 다양합니다.”라고 말한다.

 

<인기 vs 문학>

라이선스 콘텐츠 북은 TV 프로그램 에피소드의 줄거리를 반복하는 컨텐츠도 있고,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콘텐츠를 포함하기도 한다.

반복되는 콘텐츠는 친구와 캐릭터가 많아 매끄러움으로 인기를 끌고,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콘텐츠는 이야기꾼과 같이 새로운 이야기를 시리즈로 출판하여 인기를 끈다.

이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라이선스 콘텐츠 북은 여전히 다른 아동용 책과 같은 존경을 받는 것은 아니라고 Garfield는 말한다. “라이선스 출판에 대해 편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어떻게 개발되고 사용되는지에 대한 강한 오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본을 가져와 편집ㅂ한 다음 책에 넣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책에서 어떻게 보일 수 있고 자녀에게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다시 생각하는 사려 깊은 과정입니다.” ...(생략)

 

<주제별 관련성 및 저렴한 가격>

Thomas는 이렇게 말한다. “열렬한 독자들은 다른 형태의 미디어에서 알고 있는 세계나 캐릭터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좋아하는 개발자가 게임을 만드는 방법, 조직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등의 세부사항에 매료됩니다. 좀더 꺼려하는 독자들에게 허가된 출판물은 책 세계로의 환영의 관문을 제공합니다.”

Garfield도 역시 이 책은 특히 꺼려하는 독자들에게 더 호소력이 있다고 말한다.

라이선스 콘텐츠 북은 또한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와 같은 시기적절한 이야기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으며, 비용면에서도 저렴하다. 이러한 점들이 부모나 보호자들이 출판 세계에 더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생략)

 


이 책들은 아이들이 있는 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특히 그들이 읽는 법을 배우면서 자신감을 갖게 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다른 책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한국학교도서관협의회

Start typing and press enter!